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잡학사전

'왕의 보양식'으로 불리는 '연자육', 그 효능은?

(출처-KBS2 그녀들의 여유만만)

왕의 보양식으로 불리는 연자육!!

최근 연자육이 다수의 생활정보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연자육은 연꽃의 연방안에 있는 까만씨앗을 말하는데요. 

씨앗의 껍질을 벗기면 우리가 알고 있는 강냉이 형태의 뽀얀 연자육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식감이 오독오독하지만 대단한 맛은 없다네요. 

하지만 건강에 좋다니 저두 씹어 먹어보려구요. 계속 씹으면 밤이랑 비슷한 맛도 난다네요.ㅎㅎ

그럼 △연자육 효능 △연자육 부작용 △연자육 먹는 법을 알아볼까요? Let's go~

 

(출처-KBS2 그녀들의 여유만만)

연자육 효과 및 부작용

연자육은 조선시대에도 먹었다고 전해집니다. 

몸 속 지방 흡수를 저하시켜 다이어트용 음식으로 유명하죠.

메티오닌 성분이 함유돼 탄수화물의 흡수도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다이어터들에겐 필수식품이 되겠네요. 

소화불량과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에게 안성맞춤인 식품입니다. 

하지만 하루 성인 기준 8~10알을 초과하면 

설사를 하거난 복통이 생길 수 있답니다.

 


연자육 먹는 방법

연자육은 우려서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예요. 

차를 끓일 때는 소량의 연자육과 소금을 함께 끓이면 됩니다. 

시중에 티백으로 나온 상품도 있어서 편리하게 사서 먹는 방법도 있어요.

그냥 간식대용으로 씹어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연자육 밥, 죽, 볶음으로도 맛볼 수 있으니 

다양한 요리로 시도해 보심이..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