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잡학사전

입속 세균 때문에 죽을 수 있다고? 입속 세균의 비밀

어제 '나는 몸신이다' 보셨나요?

 

입속 세균이 주제였는데, 보고나니까 양치질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 들더라고요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입속 세균으로 인한 사망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

 

폐농양은 고름 주머니가 폐에 생긴 질환인데요

 

이 질환은 급사를 부를 수 있어요

 

그런데 폐농양 속 세균 일부는 입속 세균과 일치한대요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입속 세균은 폐 뿐 아니라 췌장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입속 세균은 췌장까지 망가뜨릴 수 있다고 하네요 ㅠㅠ

 

치주 질환 환자는 췌장암 발생 위험이 64%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또한, 입속 세균은 치매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치매 사망자의 뇌에서 잇몸에서 잇몸병을 일으키는 세균이 많이 발견됐대요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집에서 입속 세균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준비물은 레몬!

 

적당량의 레몬즙을 먹습니다

 

레몬 한 조각을 다 먹으면 좋지만 먹기 힘들다면 맛만 봐도 돼요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레몬을 먹은 뒤에, 턱 밑 침샘쪽을 손으로 눌러보세요

 

뻐근한 느낌이 들면 입속 세균이 많은 거예요 ㅠㅠ

 

침샘으로 세균이 침투해서 염증을 만들고,

 

심하면 돌과 같은 작은 덩어리를 만들어

 

침이 분비될 때 뻐끈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럼 입속 세균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치과대학 교수가 추천하는 입속 세균 제거 방법 소개할게요

 


입속 세균 제거 방법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첫번째, 스케일링입니다

 

한 번 생긴 치석은 양치질로 제거 되지 않는대요

 

치과에서 초음파 기구나 수기구를 통해서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케일링을 하면 입속 세균이 많이 사라진다고 하니,

 

스케일링은 정기적으로 꼬-옥 받읍시다!!

 

아! 그리고 스케일링 하고나서

 

이가 시린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대요 ㅎㅎ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두번째, 양치질 타이밍 지키기 입니다!

 

양치질도 꼭 해야 하는 최적의 타이밍이 있대요

 

그 타이밍에 하지 않으면 입속 세균을 줄이는 효과가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ㅠㅠ

 

입속 세균은 번식력이 아주 뛰어나서,

 

한번만 양치를 안 해도 세균이 엄청 늘어난대요

 

그리고 식사 후 3분이 지나면 구강 내 산성 환경이 조성돼서

 

 치아를 탈회하고 충치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양치는 밥 먹자마자 바로 바로!! 해야 효과가 좋대요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세번째, 건치 스틱입니다!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배가 바로 건치 스틱인데요

 

배즙을 먹는 건 도움이 되지 않는대요

 

고체 형태로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출처=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배의 석세포가 치태 제거에 도움이 된대요

 

배를 먹을 때는 오른쪽 이, 왼쪽 이 골고루 사용해서 씹는 게 좋습니다!!!

 

근데 배가 양치질을 대신 할 수는 없어요

 

배 먹고 양치질도 꼬-옥 잊지 말고 하세요오오오

 

저는 당장 스케일링부터 하러 가야겠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