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모있는 신비한 잡학사전

초록색의 신비한 비밀, '스피루리나' 그 효능은 무엇일까?

(출처-tv정보쇼 아지트 방송 캡쳐)

세계 보건기구가 선정한 '미래 식량'인 스피루리나는 '차세대 건강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미란다커도 복용한다 알려져 인기가 높아진 스피루리나는 놀라운 효능을 지녔다는데...

그렇다면 △스피루리나 효능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 먹는 법은 어떻게 될까요?

 

(출처-tv정보쇼 아지트 방송 캡쳐)

고단백 식품인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는 청정해역에서 나는 해조류의 종류라고 해요!

스피루리나는 엽록소가 풍부해 진한 녹색 빛이에요.

장 내 건강한 박테리아 성장을 돕고 피코시아닌 성분은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데요~

몸의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께 좋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

스피루리나를 과다 복용 할 경우 복통, 위염, 설사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단백질이 풍부한 대신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해요~

스피루리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g으로 이 이상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겠죠?

이는 알약 6알이나 분말 한 스푼으로 보면 될것 같아요.

스피루리나는 자기 4시간 전에 먹는 것이 가장 좋고 운동 전후에 기력 보충을 위해 먹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섭취방법?

스피루리나 분말을 스무디나 셰이크에 섞으면 다이어트 해독주스로 만들 수 있어요.

또한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간단하면서 든든한 아침식사가 됩니다.

이 외에도 밀가루 반죽에 스피루리나 가루를 첨가하면 초록 빛을 띠는 반죽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