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지 추천

[경주여행2] 경주여행 마지막날

 

경주 2번째 날 !! 

 

 

귀여운 달이 ㅎㅎ 꿀잠 자는중

 

오늘은 숙소 근처 황리단길에 있는 '페트커피'로 출바알 

 

 

페트커피 바로 앞엔 대릉원이 보이는데 딱 버스가 지나가서 가려버렸어요 ㅠ ㅠ 

 

여기 카페 분위기도 좋고 조용하고,, 사장님 센스가 느껴지는곳이에요

 

커피도 너무 맛있었고,,!

 

꼬수운 라떼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합니다 ~

 

여기 황리단길 바로 입구에 있고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해 하실꺼에요 :)

 

 

▼'페트커피'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7 / 지번 : 황남동 271-37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 054-777-1097

 

 

 

 

 

커피먹고 슬슬 걸어서 첨성대 까지 왔어요. 코스모스도 너무 예쁘게 피고 

 

초등학교때 첨성대 앞에서 단체사진 찍은 기억도 나고 ㅎㅎ 

 

한적하니 좋았어요

 

첨성대 오자마자 급 흐려지더니 비가 조금씩 떨어졌어요..

 

역시 난 비를 몰고다니는 사람...

 

비 맞으면서 의지로 첨성대 구경은 다하고 

 

근처에 맛있는 식당이 있는데 어제 갔는데 휴일이라 

 

이날 다시 가봤어요 

 

세월이 느껴지는 간판,,ㅎㅎ

 

이런 오래된 맛집 너무 좋아요 

 

메뉴는 이렇게 있어요 ! 

 

가격도 저렴하고 할머님, 할아버님이 해주시는데 

 

여기메뉴 다 맛있는거 같아요 ,.,ㅎㅎ

 

아! 여긴 현금 결제만 가능해요

 

빈대떡, 잔치국수 사진엔 없지만 회밥까지 먹었어요

 

진짜 여긴 빈대떡 대박집입니다..

 

첨성대쪽 가시면 여기 꼭 들려주세요 

 

읭? 지도 첨부하려고 보니까 황리단길 쪽으로 이전하셨나봐요 ! 

 

이런분위기가 좋은데 ㅜㅜ ..

 

'놋전국수' 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

 

 

▼'놋전국수' 위치

경북 경주시 첨성로 55-8 / 지번 : 사정동 165-24

영업시간 : 화요일 휴무, 매일 11:00 - 19:00

☎ 054-749-2162

 

 

 

배부르게 먹고 놋전분식 건너편에 있는 교촌한옥마을도 들렸어요

 

여기에도 유명한 맛집이 있여요 :)

 

방송에 자주 나와서 너무 궁금했었는데 배불러도 먹어봅니다 ㅎㅎㅎ 

 

교촌마을에 있는 '교리김밥' 

 

이날 줄이 길었는데 회전율 엄청 빨라요 ㅎㅎ

 

사장님 김밥 싸시는 속도 대박

 

여기도 아마 현금결제 였어요 ㅜㅜ..

 

기대한만큼은 아니였어요 배가 불러서 그런건진 모르겠지만,,ㅎㅎ 할튼!! 

 

 

 

계획없이 다녀서 한참 걷다가 첨성대쪽에 자전거를 대여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 

 

비도 그쳤고 바람도 선선해서 자전거 빌렸어용 ㅎㅎ 

 

다시봐도 너무 예쁜 경주 :-)

 

자전거도 색도 아주 예쁜걸로다가 빌렸어요 ㅎㅎ 

 

계속 달리다가 코스모스 길이 나왔는데 너무 예뻐서 자전거 놓고 사진도 찍고 

 

이시간이 너무 행복했어요 .

 

경주가면 자전거로 다녀보세요 :))

 

 

 

황룡사지 까지 쭉 -! 가봤는데 

 

황룡사지는 '황룡사'라는 터를 말하는데요, 지금은 고려시대 몽골 침입으로 

 

다 타버리고 터만 남아있어요.

 

갑자기 분위기 역사여행..

 

할튼 ..!! 여기에 황룡사지문화관에 가봤어요 

 

문화관 입구에 황룡사 모형이 있는데 3분의 1 크기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모형도 너무 멋있었는데 불 타버려 너무 안타까워요.ㅠㅠ

 

문화관을 쭉 둘러보고 나오는데 또 ㅂㅣ가...또르륵...

 

비 맞으면서 자전거로 30분?거리에 있는 고깃집에 갔어요

 

 

말잊못... 

 

배고픈데 비맞고 여기까지 왔는데 후회 전혀 없었어요 ,,ㅎㅎㅎ

 

소갈빗살인데 완전 부드럽고 .. 둘이서 10만원은 넘게 먹었어요 

 

여기 장소 태그하고 싶은데 기억이 안나요 흑흑..

 

비도 그치고 야경명소로 ㅎㅎ 

 

 

동궁과 월지에 왔어요 :-)

 

너무 예쁘죠 ?! 입장권 2,000원 내고 들어왔오용 

 

사람도 정말 많았고 천천히 둘러보는데 너무 예뻤어요

 

경주오시면 야경보러 여기는 꼭 !! 오세요 ㅎㅎㅎ 

 

한적하고 너무 좋았던 경주도 이제 마무으리 해야할 시간  ㅠ ㅠ 

 

 

다음날 아침.. 전날보다 비가 더 많이 내렸어요

 

한옥에서 비내리는걸 보니깐 더 운치 있었어요

 

아침에 사장님이 주신 조식먹고 서울로,,,!!

 

조용하고 한적했던 경주, 내년 봄엔 벚꽃보러 경주로 또 가고싶어요

 

경주여행 끄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