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지 추천

[경주 여행1] 경주 예쁜거 너 다 해라 ~

 

 

개인적으로 국내여행 다녀보면서 이곳저곳 많이 다녀봤지만 경주가 정말 제일 좋았어요.

 

다녀온지 시간이 지났지만 

 

경주에서의 기억이 너무 좋아서 맛집이나 좋은장소를 공유해보려고 해요 :)

 

 

 

 

서울에서 경주로 출바알 ~~ !

 

 

케이티엑스 타기전에 맥날에 들려서 가성비 갑 아이스커피, 스낵랩 사기 ㅎㅎ 

 

갑자기 감성에 젖어서 지나가는 길들이 너무 예뻐보여서 찍어 봤어용

 

드디어 몇시간을 달려서 경주 도착 !!

 

경주에 오니깐 초등학생때 수학여행 온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ㅎㅎ

 

 

경주에서 가장 핫한 '황리단길' 부터 왔어요

 

일부러 숙소도 황리단길 쪽으로 잡았는데 완죠니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

 

날씨도 좋고 구름이 뭉게뭉게.. 또 느낌좀 내본다고 흑백으로 찍어보았어요

 

배도고프니 좋아하는 브런치맛집으로 갔어용

 

 

 

 

20분정도 기다리고 들어왔는데 ..

 

오픈샌드위치랑 샐러드 !! 두개 시켰는데 특히 아보카도 샌드위치가 

 

가격에 비해서 약간 창렬스러운 느낌이 있지만..ㅎㅎ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날씨도 좋아서 창가자리에서 채광 받으면서 먹는데 너무 좋은거 있죠.ㅠㅠ

 

황리단길 바로 앞엔 대릉원이 위치해 있는데요 ! 

 

경주여행 온 이유는 대릉원사진보고 오게되어서 제일 기대를 하고 온 곳이에요

 

배도 채웠으니 대릉원공원으로 가봅니다 ! 

 

 

▼'노르딕'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9 / 지번 : 경북 경주시 황남동 271-13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00 주말 10:00 - 21:00

☎ 054-772-0512

 

 

 

 

 

하,, 정말 너무 예쁘지 않나요,,?

 

바람도 솔솔 불고 구름도 열일해줘서 여기 앞에 한참을 앉아있었어요

 

아! 입장권은 2,000원이에요 :)

 

경주오면 대릉원은 필수코스에요 ㅎㅎ

 

 

 

 

쭉 걷다보면 여기가 포토존이에요 너무 예쁘죠 !

 

커플들이여기서 다 찍고 있었다는..ㅎㅎㅎ

 

!!질수없뜸!! 저희도 여기서 부끄러우니깐 누구보다 빠르게 찍고 호다닥 나왔습니다

 

대릉원안에 천마총이 있는데 이때 공사중때문에 못 보고 온게 너무 아쉬워요 ㅠㅠ 

 

 

 

걷다가 만난 예쁜 가게들

 

카페투어하고 싶었지만 스타벅스가 넘예뻐서 여기서 커피한잔하고

 

숙소 입실시간이 되서 호다닥 숙소로 갔어용

 

 

 

숙소에 도착하니 귀여운 댕댕이들이 맞이해주고 있었어요 :P

 

순하고 인절미같이 넘 귀여워요 ㅠㅠ 가는곳마다 졸졸 따라다니구 ㅎㅎㅎ

 

 

한옥을 너무 좋아해서 경주는 한옥이라며 ㅎㅎ 예약한 '소이한옥'이라는 곳이에요

 

크기는 아담하지만 사장님께서 직접 천연염색하신 침구류 ㅎㅎ

 

소이한옥은 황리단길에서 5분거리라 위치도 좋아서 걸어서 다니기도 좋았어요

 

여기도 따로 포스팅할께요 !

 

 

숙소 근처에 황남빵을 팔고있어서 잠깐 다녀왔어용

 

딱 보이는 그대로의 맛인데 안에 들어 있는 팥이 많이 달지않고 맛있어요 ㅎㅎ

 

요거 마지막날에 한박스 사서갔다는.,,!!

 

요거 기념으로 선물사가기 좋아요 추천 !!

 

▼'황남빵' 위치

경북 경주시 태종로 783 / 지번 : 경북 경주시 황오동 347-1

영업시간 : 매일 08:00 - 23:00

☎ 054-749-7000

 

 

 

산책하고 들어와서 여행와서도 이 귀차니즘은 못 버리나봐요..

 

저희동네에는 지코바가 없어서 숙소에서 지코바 시켜먹었는데 

 

진심 맛있어서 순삭했어요

 

햇반도 따로 추가해서 밥이랑 같이 볶아서 마무으리 !

 

이렇게 경주 첫날은 끝...!